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인디 공포 FPS 게임 GET OUT ALIVE (Episode 1) 간단 리뷰

by 앙대 2021. 3. 25.
반응형

오늘 리뷰할 게임은 GET OUT ALIVE(에피소드 1) 라는 호러 FPS 인디 게임이다.

Owl Nest Studios 라는 곳에서 제작했고, 한 달 전에 게임이 공개되었다.

 

공개된 사진으로만 봤을땐 음..? 하고 어리둥절 했지만 공포 요소를 위해 일부러 다 안보여준거라고 생각하고 한번 플레이 해보았다.

 

줄거리는 그랜트의 분대가 돌연변이들에게 전멸하고, 다리를 다친 그랜트 혼자서 돌연변이들에게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 한다는 내용이다.

인트로 화면

시작하면 주인공이 무전으로 뭐라뭐라 하면서 부대원들을 찾는다. 그러나 응답이 없다.

인트로가 끝나고 화면에 조작키를 알려준다.

그리고 주인공이 뭐라뭐라 말 하면서 화면 중앙 상단에 목표 자막이 뜨는데, 주인공이 말할때 소리가 잘 안들리고 자막도 없어서 불편했다.

내가 영어를 못하는건 둘째치고 소리가 작은데 자막도 없으면 어떻게 알아 들으란 말인가?

부대원 시체
부대원 시체 2
탄약

플레이 해보니까 진짜 공개된 사진에 있는 것처럼 진짜 별거 없었다..

흔한 내용에 흔한 전개.. 플레이 중반부터 나 이거 왜했지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지만 끝까지 가면 그래도 뭔가 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계속 플레이 하기로 했다.

놀랍게도 이 이후에는 움짤과 같이 몇번의 전투와, 문을 열기 위한 열쇠 찾기와 도어락 비밀번호 찾기가 전부였다.

에피소드 1이 데모가 아닌 풀게임이라고 소개하길래 그래도 30분 이상은 될줄 알았는데, 중간에 한번 죽어서 다시 시작한걸 포함해도 플레이 타임이 30분이 되지 않았다. (내가 편견을 갖고 있었던 건가?)

 

언리얼 엔진이라 그래픽은 좋았고 공포 분위기도 잘 살렸으나, 그게 전부였던 것 같다.

에피소드 2도 개발 중 이라고 하니 에피소드 2가 어떻게 나올지 봐야 할듯..

 

이것만으로는 뭐라 판단하기 좀 애매하지만 아무튼 에피소드 1은 그저 그랬다는 느낌만 받았다.

그래도 트위터를 통해 시스템 개선이나 여러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주는걸 보니까 에피소드 2를 기대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하 총평

총평

플레이 영상:

youtu.be/eQI8GsyKpTs

 

게임 출처:

GET OUT ALIVE (Episode 1) by Owl Nest Studios (itch.io)

위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려고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뜰텐데, 밑줄 쳐져있는 No thanks 부분을 누르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