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프라이프/정보

하프라이프 2 업데이트 소식 (스팀 덱 UI, 시야각 업데이트)

by 앙대 2022. 2. 19.
반응형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220/view/3119309392147185825

 

Half-Life 2 - Half-Life 2 - Update - Steam News

An update has been released for Half-Life 2 - UI and Input support for Steam Deck verification.

store.steampowered.com

오늘 하프라이프 2에 시야각 + 스팀덱 UI 관련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하프라이프 2 뿐만 아니라 에피소드 1, 에피소드 2 까지)

 

위 업데이트 글에는 시야각 관련 내용이 없지만

오늘 업데이트로 인해 최대 90이었던 시야각(FOV) 값이 최대 110까지 늘어났습니다.

 

업데이트는 이거 말고 없지만 뭐.. 시야각 늘어난 건 확실히 좋은 거 같네요.

시야각 멀미때문에 접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비디오 옵션 - 시야각
시야각 90 (업데이트 전 최대값)
시야각 110 (업데이트 후 최대값)

 


그리고 스팀 덱 UI는 말 그대로 스팀 덱을 위한 UI지만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게임 라이브러리 - 게임 우클릭 - 시작 옵션

게임 라이브러리에 있는 하프라이프 2 우클릭 → 일반 탭 → 시작 옵션에 -gamepadui 입력 후 닫기 → 게임 실행

 

위 과정을 따라하시면 PC에서도 스팀 덱 UI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
설정 화면 [난이도]

난이도 설정에서 쉬움은 시민 보호 기동대, 보통은 콤바인 솔저, 어려움은 콤바인 엘리트.. ㅋㅋㅋ

비디오 설정

그리고 스팀 덱 UI에서는 시야각이 120까지 늘어납니다. 

새 게임, 챕터 고르는 부분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스팀 덱 UI에선 시야각을 120까지 높일 수 있지만..

스팀 덱 UI, FOV 90
스팀 덱 UI, 시야각 120

어디까지나 스팀 덱을 기준으로 시야각을 잡아서 그런지 PC에서는 최대값으로 늘려도 PC판 보다 조금 좁아보입니다.

PC로 하프라이프 2를 하시는 분들은 굳이 스팀 덱 UI로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체험용..

 

스팀 덱은 잘 모르겠고, 시야각 업데이트는 확실히 좋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모드에 사용되는 SDK는 업데이트를 안해줘서 그런지 하프라이프 2 모드들 (소스 엔진 모드들) 대부분은 시야각 90 고정입니다.

ㄲㅂ..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