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스팀에서 싫어하는 장르의 게임 안보이게 하는 방법

by 앙대 2021. 6. 10.
반응형

오늘 소개할 내용은

스팀에서 싫어하는 장르의 게임을 제외시켜 그 장르 속성을 가진 게임들을 안보게 하는 방법이다.

(로그인 사용자 기준)


3장, 클릭하면 확대됨

 

 

자신의 닉네임을 클릭해서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해야 하는데

위 사진처럼 스팀 클라이언트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후 환경 설정에 들어가면 된다.

환경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뜰 텐데(안뜨면 좌측에서 한번 더 환경 설정 클릭)

여기서 밑에 있는 '보고 싶지 않은 태그' 부분을 건드려 주면 된다.

장르 검색

태그는 최대 10개까지만 설정할 수 있고, 검색창에 특정 장르를 검색하면 위 사진처럼 장르 목록이 나온다.

해당 목록에 있는 장르를 클릭만 해주면 바로 추가되는데

만약 삭제하고 싶다면 추가된 태그 옆 X 표시를 누르면 된다.

테스트를 위해 '턴제' 태그를 추가한 뒤, 턴제 태그가 붙어있는 문명 (Civilization)을 검색했더니 위 화면처럼

'환경 설정에 따라 339개의 타이틀이 제외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턴제 태그가 붙어있는 게임들은 전부 제외된 상태인 검색 결과가 떴다.

 

 

그러나 몇몇 문명 DLC들은 턴제 태그가 안붙어있어서 위 화면처럼 전부 다 제외되진 않았는데,

직접 검색할때는 검색 필터에 있는 '선택한 유형 보기'에서 '게임'을 선택해주면 DLC는 검색 결과에서 아예 안나오게 되니까 직접 검색할 때는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주면 완벽하게 제외시킬 수 있다.

예시를 위해 멀티플레이어 태그를 추가해보았다

직접 검색하는 것 말고도

스팀 메인화면에서 뜨는 게임들도 저렇게 제외되었다는 표시와 함께 게임 타이틀을 어느정도 가려준다.

클릭해서 볼 것

번외: 장르 자체는 좋아하는데 해당 장르를 가진 특정 게임을 제외시키고 싶다면

위 사진처럼 제외하고 싶은 게임 페이지에 들어가서 팔로우 버튼 옆에 있는 제외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