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스팀 게임 내에서 프레임 확인하는 방법 (FPS 표시)

by 앙대 2021. 4. 30.
반응형

오늘은 스팀에 있는 기능으로 스팀 게임에서 프레임 표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먼저 좌측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스팀 아이콘을 클릭 또는 우클릭해서 위 스샷과 같은 창을 띄운 뒤

'설정' 을 클릭해서 설정 창에 들어간다.

(스팀 창이 켜져있다면 스팀 창 좌측 상단 Steam 누르고 설정 들어가면 됨)

그리고 좌측에 '게임 중' 탭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리가 봐야 할 건 '게임 내 FPS 카운터' '고대비 색상' 부분이다.

'게임내 FPS 카운터'에서는 프레임(FPS) 을 표시할 위치를 고르면 되고

고대비 색상은, 체크 안하면 회색으로 프레임이 표시되고 체크하면 검은 배경에 녹색으로 프레임이 표시된다.

회색으로 표시되는건 잘 안보이므로 개인적으로 고대비 색상은 체크하는걸 추천.

고대비 색상을 체크하지 않고 좌측 상단에 프레임 표시를 체크했을 때의 사진이다.

(잘 안보이므로 클릭해서 보길 바람)

QHD 화면에서 찍은거라 더 작게 느껴지긴 하지만 회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더 안보인다..

고대비 색상을 체크하고 좌측 상단에 프레임 표시를 체크했을 때의 사진이다.

녹색으로 표시되고, QHD 화면이라 작은 편인데도 체크 하기 전과는 다르게 잘 보인다.

웬만하면 고대비 색상을 체크하는게 나을 듯 하다.

게임 중 오버레이 바로 가기 키 (기본값: 쉬프트+탭)를 누르고 밑에 있는 설정에서도 실시간으로 끄거나 킬 수 있다.

 

물론 게임 자체에서 프레임 표시를 지원하는 옵션이 있다면 이 기능을 쓸 이유가 없겠지만

프레임 표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도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꽤 쓸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