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김앙대 방송 일정, 채팅 규칙 공지

by 앙대 2021. 7. 19.
반응형

※ 채팅 규칙 (하면 안 되는 것들) ※

❌욕설, 과한 어그로, 도배 (단타 포함), 싸움, 차별, 반말(사람 엿 먹이려는 것만 아니면 허용)
❌모드 설치 관련 질문
(방송에서 진행 중인 모드의 설치 방법은 영상 설명에 있음)

국가, 특정 커뮤니티 비하, 비교
❌타 스트리머 언급

❌과한 훈수, 스포일러

❌시청자 간 친목 (네임드화) (서로 간의 닉네임 언급 금지) 

❌특정 행위 강요

❌정치와 관련된 내용 (정치인 언급 포함)
❌시청자 수 언급 
❌채팅창을 일기장처럼 쓰는 것

❌본인 언급을 요구하는 채팅 (예시: 저 기억하시죠?, 저 그때 XXX라고 말했었는데, 제 닉네임 다시 읽어주세요 등등)

(예시)

이렇게 자기 닉네임 알아달라는 식으로 얘기하는 것도 금지입니다.

 

부적절한 닉네임을 사용하면 밴 할 수도 있습니다.

(방송 중에 밴을 안 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보기 영상으로 판별 후 밴 할 수도 있음)

★ 규칙 내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방송 진행에 방해가 되는 채팅이라고 판단될 경우, 경고 또는 밴입니다.

 진행 중인 게임과 다른 게임을 얘기하는 채팅은 안 읽을 수도 있습니다. (금지는 아니지만 심하면 밴)

★ 김근육 시리즈 관련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 (등장인물 언급도 금지)

ㄴ'언급해도 딱히 피해 보는 거 없으니까 상관없지 않나?'라는 의견이 있겠지만

저는 그 합성물을 잘 모르고, 제 취향도 아니고, 하프라이프 2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합성물에 나오긴 하지만 합성물은 하프라이프 세계관이랑 연관성이 없으니, 하프라이프 세계관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언급을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Wall Su 채널 '근육광고협의회' 영상에 달린 고정 댓글

그리고 김근육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제작자 본인이 직접 다른 채널에서는 삼가 달라는 발언을 했었으니 서로를 위해 자제합시다!


Q. 본인 닉네임 언급을 요구하는 채팅은 왜 금지인가요?

A. 계속 불러주면 계속 불러 주길 바라는 사람이 있을 거고, 언급해 주는 사람이 계속 늘어나면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는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친목하는 방송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 방송을 자주 보시는 분들 닉네임을 기억 못 하는 건 아닙니다..)

저도 필요할 때 말고는 닉 언급을 자제하고 있는 편이니까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욕설을 쓰고 싶다면, 순화해서 써주세요. (예: 시X, 병x, 개XX, 쉬불, 피융신)

물론 이것도 남발하면 밴합니다.

ㄴ 그냥 눈치껏 채팅하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거에 대해서는 아직 고민 중


※ 방송 일정 (변경될 수 있음)

● 매주 금, 토 밤 10시 30분 고정 방송

● 금, 토를 제외하면 아무 때나 랜덤 방송입니다.

[아침에는 안 할 확률 높음]

☆ 랜덤 방송 시간대가 정해져 있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랜덤 방송이기 때문에 안 할 수도 있습니다.

☆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오시면 방송 시작 전, 후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정 방송은 1 ~ 4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준비해 온 게임 또는 모드의 길이에 따라 4시간 이상도 가능)

랜덤 방송은 방송 시간도 랜덤입니다.

 

방송에서는 주로 하프라이프 시리즈 모드를 플레이하고 있고, 그 외에는 다른 게임 모드, 액션, FPS 게임들을 플레이합니다.

(가끔 다른 장르의 게임도 함)

 

유튜브 주소: 김앙대 - YouTube

 

김앙대

하프라이프와 게임에 미친 남자의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업로드 되는 영상들: 하프라이프, 게임 영상과 생방송 다시 보기 ※ 영상 업로드 일정은 랜덤 (이지만 현재 일주일에 1~3개 업로

www.youtube.com

치지직 주소: 김앙대 채널 - CHZZK (naver.com)

 

김앙대 채널 - CHZZK

지금, 스트리밍이 시작됩니다. 치지직-

chzzk.naver.com

 

김앙대 디스코드 서버: https://discord.gg/FzH6kMap6D (하프라이프 모드 소식과 정보, 방송 알림, 방송 건의사항 전용 서버)후원 링크(투네이션): 김앙대에게 후원하기 - Toonation

유튜브 멤버십 가입하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Okd_9VN7wnPeApuJsj8z7w/join

 


- 2021-09-11부터 유튜브, 트위치 동시 송출! -

- 2021-12-19 채팅 규칙 중 '진행 중인 게임과 관련 없는 얘기' 부분 삭제 -

- 2022-01-04 디스코드 서버 내 투표로 금, 토 고정 방송 시작 시간 변경됨 (23:30 → 22:30) -

- 2022-05-18 랜덤 방송 시작 시간 14:00~21:00 에서 13:00~21:00으로 변경-

- 2023-06-07 트위치에서 유튜브로 옮김 -
- 2024-01-12 치지직 베타 합격, 동시 송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