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복귀가 늦어질 것 같습니다. (4.13 해결 완료)

by 앙대 2021. 4. 9.
반응형

목요일에 새로 온 아수스 메인보드를 받아 기존 메인보드를 빼고 교체 후 테스트 했지만 이전에 겪었던 증상과 동일한 증상이 나왔습니다.
왜 동일한 증상이지? 이때 진짜 정신나갈것같았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cpu고장 증상 쪽으로 유튜브,구글,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cpu문제가 맞는거 같습니다.
바이오스 로고, 윈도우 로고에서 멈춤현상 말고도 윈도우 로고가 뜰때 재부팅 되었던 현상도 있었는데 cpu 고장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보니 저처럼 윈도우 로고에서 재부팅되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이거다 싶어서 오늘 택배 보내서 as받는걸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cpu as 때문에 저번에 작성했던 글 내용과 달리 복귀가 늦어질 것 같다는 얘기입니다.

빠르면 다음주에 결과가 나올거 같으니 결과가 나오면 그때 다시 글 쓰겠습니다.

 

 

-4.13 내용 추가-

CPU AS 받았고, 정상적으로 실행 되었습니다.

다만 메인보드를 바꾸고 난 뒤에 기존에 설치된 윈도우를 쓰면 불안정할 거 같아 새 SSD에 윈도우를 설치했고

이전 상황과 같은 세팅을 만들고 있습니다.

세팅이 다 끝나면 그동안의 과정들을 담은 글을 쓴 다음에 이전과 같은 블로그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2주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한 사람의 일기 (해결함)(CPU 문제) (tistory.com)

 

2주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한 사람의 일기 (해결함)(CPU 문제)

2021년 3월 31일 새벽 컴퓨터가 갑자기 재부팅 되었고 자동 복구 준비 중 이라는 표시와 함께 화면이 멈췄다. 강제 재부팅을 해도 똑같았다. 몇번 재부팅 더 하다보니 로딩 표시도 뜨지 않는다. 바

kimangda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