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노티카/정보

서브노티카 뉴비들을 위한 초반 진행 팁들

by 앙대 2021. 5. 11.
반응형

1. 헤매고 싶지 않다면 탐험할 때는 신호기를 최소 1~2개 정도 인벤토리에 들고 다니는게 좋다.

 

2. 1회차 때는 지도 모드를 설치하지 않는걸 권장하지만, 헤매는게 너무 싫어서 설치를 꼭 해야겠다면

지도 모드를 설치한 뒤 지도 모드 옵션에 있는 Fog를 ON으로 설정하고 플레이 하길 바란다.

서브노티카 지도 모드 설치 방법과 간략한 소개 (Map Mod) (tistory.com)

(나도 사실은 1회차때 중반부부터 막혀서 지도 모드를 설치했었음..)

3. 모드를 설치할거라면 편의성 모드만 설치할 것

밸런스를 건드리는 모드를 하나라도 설치하면 쉽게 질리게 될 것이다.

 

4. 스토리 진행할 때 라디오 메세지와 PDA 기록을 잘 살펴볼 것

 

5. 단서를 얻어서 간 목적지 또는 좌표가 표시된 목적지에 갈때는 그 주변을 꼼꼼하게 파밍, 스캔해주자.

PDA, 데이터 박스, 파편 등등 중요한 것들은 대부분 목적지 근처에 있다.

(목적지에 도착한 뒤, 적어도 목적지 근처 50m 까지 살펴보는 걸 추천, 특히 바닥 부분)

 

6. 씨글라이드를 만들었다면 그 이후로는 항상 들고다니는걸 추천한다.

맨몸 수영과 비교도 안될만큼 차이나는 속도 때문에 후반까지 들고다니는 도구 중 하나다.

 

7. 초반에 수분을 쉽게 채우는 방법은 두 가지다.

부레고기를 잡아서 여과수를 만들거나

거대 산호관을 칼로 쑤셔서 산호관 조각을 얻고, 바닥에 떨어져있는 소금 덩어리를 주운 뒤

산호관 조각 + 소금 덩어리를 조합해서 표백제를 만든 다음, 이 표백제로 소독수를 만들면 된다.

(부레고기 1마리 = 여과수 1개)(개당 수분 20 보충)

(표백제 1개 = 소독수 2개)(개당 수분 30 보충)

 

칼은 티타늄 + 실리콘 고무로 만들 수 있는데, 실리콘 고무를 만드려면 거대 미역덩굴 씨앗 군집이라는게 있어야 한다.

씨앗 군집은 미역 줄기가 많은 지역으로 가면 빛나는 노란색 덩어리가 붙어있는 미역 줄기가 몇 개 있는데,

그 줄기에서 노란색 덩어리 같은걸 클릭해서 얻으면 된다.

 

8. 이 게임은 자동저장 기능이 없으므로 생각날때마다 직접 저장을 해줘야 한다.

 

9. 시모스는 적대적인 생물들에게 어그로가 잘 끌린다. 특히 사신 레비아탄이 매우 좋아한다.

사신 레비아탄이 눈에 보인다면 바로 도망가는걸 추천

 

10. 사망하면 사망 전에 파밍했던 아이템을 잃어버리고 다시 부활하게 되는데, 잃어버린 아이템들은 일정 시간동안 사망한 자리에 남아있게 된다.

(정확한 시간은 모르지만 5분 정도 지나면 사라지는걸로 기억함)

 

11. 산호등 레비아탄 등짝에 있는 따개비를 부수면 은 또는 구리 광석을 얻을 수 있다.

 

12. 초반에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에 장비에 있는 배터리를 다 쓰면 곧바로 새로 만들게 되는데,

다 쓴 배터리 + 티타늄으로 스캐너를 새로 만들면 새로 만든 스캐너 안에 있는 배터리는 충전된 배터리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를 새로 만들지 않아도 된다.

(만든 스캐너는 버리면 됨)

 

13. 가본적 없는 곳에 갈때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장비들을 최대한 다 들고 가는게 좋다.

 

14. 부레고기는 생으로 먹으면 산소를 15 채워준다. 초반에 급할 때 좋음

 

15. 스캐너를 만든 후에 자원, 파편, 생물(등등..) 을 보고 있을때 우측 하단에 뜨는 스캐너 아이콘 표시는 해당 물체를 스캐너로 스캔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외 미세 팁

○ 배터리를 사용하는 장비의 배터리가 다 닳았다면, 장비를 들고있는 상태에서 R키를 눌러 기존 배터리를 빼거나 인벤토리에 있는 새 배터리로 교체하면 된다.

○ 주거지 건축기로 지은 것들은 해체해도 건축 때 사용했던 재료를 다 돌려 받을 수 있으니 건축 위치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 (스캐너 룸에 업그레이드 칩을 장착한 채로 스캐너 룸을 해체하는건 예외)

○ 어뢰는 효율이 안좋다. (어뢰를 초반에 만들수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