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노티카/모드 정보

서브노티카 PDA 볼 때 게임 일시정지 시켜주는 모드 설치 방법 (PDA Pause)

by 앙대 2021. 5. 23.
반응형

※ QModManager를 요구하는 모드입니다.

서브노티카 모드 적용을 위한 필수 도구 QModManager 설치 방법 (스팀 기준) (tistory.com)

※ 모드 설치 시 주의사항

서브노티카 모드 설치 시 주의사항 5가지 (tistory.com)


설치 방법

PDA Pause at Subnautica Nexus - Mods and community (nexusmods.com)

위 링크에 들어가서 위와 같은 화면에서 메뉴얼 다운로드 클릭

보통 Q모드매니저를 요구하는 모드들은 Q모드매니저가 필요하다는 팝업창을 띄워주는데, 이 모드는 설명에서만 얘기해주고 그런 팝업창은 없으니 그냥 SLOW DOWNLOAD 눌러서 다운받아준다.

그리고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풀고, 풀어서 나온 PDAPause 폴더를 복사한 뒤

서브노티카가 설치된 폴더에 있는 QMods 폴더 안에 복사한 폴더를 붙여넣어주면 설치 끝

참고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엔 호환성 문제가 생긴다는 설명이 있으므로 엑스박스 컨트롤러 사용자라면 이 모드를 설치하지 않는걸 추천한다.

이 모드는 모드 이름 그대로 PDA를 열었을 때 게임을 일시중지 시켜서 PDA 리딩에 집중할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PDA가 아닌 어떤 메뉴를 보더라도 모드가 게임을 일시정지 시켜준다.

(그러나 게임 내 여러 소리들은 계속해서 나옴)

 

안전한 곳에서 PDA를 읽으면 읽다가 죽을 일도 없고, 게임에 조금만 적응해도 허기져서 죽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 모드를 소개할 생각은 없었지만

그래도 누군가는 필요로 할 거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빌로우 제로에는 옵션에 일시정지 시켜주는 편의성 옵션이 따로 있어서 모드 설치가 필요없는데

본편 서브노티카는 모드를 따로 설치해줘야만 게임 일시정지가 가능하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

"Optional pausing the game when PDA is opened" :: Subnautica: Below Zero 일반 토론 (steamcommunity.com)

 

"Optional pausing the game when PDA is opened" :: Subnautica: Below Zero General Discussions

Hey, can we have this for original Subnautica too? It would be amazing.

steamcommunity.com

근데 작년에 빌로우 제로 스팀 커뮤니티에 어떤 유저가 빌로우 제로에 있는 편의성 기능을 본편에도 추가해줄 수 있냐는 질문에 개발자가 답변한게 있는데, 개발자 말로는 빌로우 제로 개발이 끝나면 빌로우 제로에 있는 편의성 기능들을 본편에도 추가 할 예정인 거 같다.

최근에 빌로우 제로를 정식 발매 했으니 언젠가는 추가해줄 편의성 업데이트를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