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노티카/모드 정보

서브노티카 모드 설치 시 주의사항 5가지

by 앙대 2021. 5. 8.
반응형

1. 모드 추가를 하면 할수록 버그에 걸릴 확률이 조금씩 높아진다.

 

2. 모드를 적게 설치해도 버그 걸릴 사람은 걸리게 되어있다.

 

3. 만약 모드를 여러가지 적용 해 놓은 상태에서 서브노티카 제작진이 버그 픽스같은 추가 업데이트를 하게 된다면 그 이후 특정 모드들이 작동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고, 최악의 경우 세이브가 날아갈수도 있다.

이럴땐 그 특정 모드의 제작자가 서브노티카의 업데이트에 맞춰 호환패치를 내놓거나 새 게임을 생성해야 한다.

(빌로우 제로 때문에 제작진들이 본편 업데이트를 할지 안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2021년에 업데이트를 안한다면 아마 그 이후에도 안할듯..??)

4. 특정 모드와 호환되지 않는 모드들이 꽤 있으므로 영어를 잘 몰라도 모드를 설치하기 전에 설치하려는 넥서스 모드 주소에 있는 설명 탭(Description)에 들어간 뒤 번역기라도 써서 호환되지 않는 모드가 어떤게 있는지 확인하는걸 권장한다.

Known Issues, Troubleshooting, Compatibility 이라고 적혀있는 곳 위주로 보는 것을 추천. (없는 경우도 있음)

 

5. 위와 같은 버그들을 방지하기 위해 모드를 추가하기 전 세이브 파일을 백업 해놓는 것을 추천한다. (권장)

다른 게임들 처럼 한 게임에 여러 세이브를 만들수가 없기 때문에 백업은 한번이라도 해놓는게 좋다.

스팀 기준 세이브 파일 경로: \steamapps\common\Subnautica\SNAppData\SavedGam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