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노티카/모드 정보

서브노티카 EasyCraft 모드 설치 방법과 간략한 소개

by 앙대 2021. 5. 5.
반응형

※ QModManager 모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

서브노티카 모드 적용을 위한 필수 도구 QModManager 설치 방법 (스팀 기준) (tistory.com)

※ 모드 설치 시 주의사항

서브노티카 모드 설치 시 주의사항 5가지 (tistory.com)


설치 방법

(모드 소개는 설치 방법 아래로)

EasyCraft at Subnautica Nexus - Mods and community (nexusmods.com)

위 링크로 들어간 뒤,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메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모드 매니저가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뜨는데,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어차피 모드 매니저 설치한 사람들이니까 그냥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혹시나 뭔지 모른다면 맨 위 문단 참고)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풀어서 나오는 EasyCraft 폴더를 복사한 뒤

서브노티카가 설치된 폴더에 있는 QMods 폴더로 이동해서 복사한 폴더를 붙여넣는다.

게임을 실행하고 옵션 - Mods 항목에 EasyCraft 부분이 생겼다면 설치 성공.

 

이제 여기 있는 이 3가지 항목들이 어떤 기능인지 설명하겠다.

사진에는 컴퓨터칩이 빨간색으로 되어있어서 고급 배선 도구를 못만들거 같지만 제작할 수 있게 되어있음 (컴퓨터칩 제작 재료가 있기 때문)

Auto Craft

보통 서브노티카에선 상위 재료를 만들때

상위 재료 제작에 필요한 하위 재료를 만들어 놓지 않으면 상위 재료를 만들수 없게 되어있는데,

Auto Craft는 하위 재료들만 있으면 바로 상위 재료를 만들수 있게 해준다.

Range100, Inside, 끄기

Use Lockers At Distance

Range100은 기지 또는 사이클롭스 내부에 있는 제작기 위치 기준 100미터 안팎에 자신이 모아둔 재료 보관함들을 포함해서 Auto Craft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고

Inside는 기지 또는 사이클롭스 내부에서 제작기를 사용할 때 보관함에 있는 재료만 잡아서 Auto Craft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요약하자면 근처 100미터 재료 보관함까지 포함해서 Auto Craft를 사용할건지 제작기 근처에 있는 보관함만 포함해서 Auto Craft를 사용할건지에 대한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이 두가지를 전부 사용 안하고 끄기를 선택하면 Auto Craft를 사용할 때 소지품에 필요한 재료들이 다 있어야 Auto Craft 기능이 작동하게 된다.

소지품, Lockers

Return Surplus To

소지품은 재료를 만들었을 때 그 재료가 소지품으로 들어오게 만드는 기능이고 (기본값)

Lockers는 재료를 만들었을 때 그 재료가 소지품 대신 근처 보관함으로 들어가게 해주는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기능들을 설명할 때 편의상 '재료를 만들 때' 라고만 적어놓았지만 기지 건축, 모듈, 장비 등등

직접 만들 수 있는 것들은 다 적용된다.

 

이 모드만 설치해도 게임 진행이 많이 편해지므로

편의성을 추구한다면 이 모드를 설치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