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음집/IT 정보

PNG, JPG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compressor.io

by 앙대 2021. 1. 11.
반응형

compressor.io

Compressor.io - optimize and compress JPEG photos and PNG images

 

Compressor.io - optimize and compress JPEG photos and PNG images

Optimize and compress your jpeg and png images online. Compressor is a lossy and lossless photo compression tool.

compressor.io

JPG, PNG 말고도 SVG, GIF, WEBP 형식의 파일도 압축이 가능하다.

파일마다 10MB가 넘어가면 지원이 안되지만 그 이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쓸수있다.

 

사이트 메인화면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Select files을 눌러서 컴퓨터 안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거나, 네모 칸 안에 파일을 드래그해서 압축시키면 끝이다.

 

COMPRESSION TYPE 에서 LOSSY는 압축률이 높은 압축방식이고, LOSSLESS는 압축률이 LOSSY보다 적은 대신 좀 더 화질 열화가 없게끔 무손실 압축을 해준다.

CUSTOM으로 자기가 원하는 방식대로 압축도 가능한데 이건 잘 몰라서 패스

이런식으로 압축이 되면서, status 를 통해 얼마나 압축되었는지, Before After를 통해 용량이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보여준다.

 

압축 전 jpg
압축 후 jpg
압축 전 png
압축 후 png

비교를 위해 LOSSY 방식으로 압축한 사진을 업로드를 해보았다. (클릭해서 보는걸 권장함)

일단 전체화면으로 비교했을때 조금 열화된 부분이 있긴 있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압축되었다.

LOSSLESS 방식으로 압축한 PNG

이건 LOSSLESS 방식으로 무손실 압축한 PNG 파일이다.

용량을 적당히 줄여주고 화질 손실없이 보존되는걸 원한다면 이게 제일 좋은거 같다.

 

이 사이트를 알기 전에는 TinyPNG 라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했었는데 TinyPNG는 용량 제한이 5MB라서 여기를 알게 된 이후로는 아주 가끔 방문하고있다.

TinyPNG도 압축률이 높고 화질손실이 거의 없어서 5MB 제한만 아니였다면 계속 사용했을듯

 

오늘 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