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프라이프/모드 정보

블랙 메사 Azure Sheep: Part One EXTENDED 모드 설치 방법

by 앙대 2021. 1. 24.
반응형

Steam 창작마당::Azure Sheep: Part One EXTENDED (steamcommunity.com)

 

Steam Workshop::Azure Sheep: Part One EXTENDED

 

steamcommunity.com

우선 위 창작마당에 들어가서 구독을 눌러준다.

구독을 누르고 위 사진처럼 다운로드 될때까지 기다리고, 다운로드가 끝난 뒤에

→ 스팀이 설치된 경로\steamapps\workshop\content\362890\2288016896

이 경로로 들어가면

ASP1Ex+patch1.7z 이라는 압축 파일이 생겼을 것이다. 그대로 압축을 풀어준다.

압축을 풀면 이 폴더가 나오는데 이 폴더 안으로 들어간 뒤

폴더 안에 있는 내용물들을 복사 해준다. (드래그 후 컨트롤 키 + C 또는 우클릭 - 복사)

그 다음

 

블랙 메사가 설치된 폴더로 들어가서 복사한 내용물들을 전부 붙여넣기 해준다.

(스팀 설치된 폴더\steamapps\common\Black Mesa)

(어딘지 모르겠다면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블랙 메사 아이콘 우클릭 - 속성 - 로컬 파일 - 설치 폴더 이동)

붙여넣기 중

위 스크린샷처럼 정상적으로 복사되었다면, asheep.bat 파일 또는 asheep_oldUI.bat 파일을 실행하면 모드가 실행된다.

실행 화면

 

oldUI 가 붙은 bat 파일은

궁금해서 찾아본 블랙 메사 버그 해결법들 (오류들) (tistory.com)

 

궁금해서 찾아본 블랙 메사 버그 해결법들 (오류들)

이런 글을 쓰게 될지는 몰랐지만, 내가 얼마 전에 ui 관련 버그를 겪은게 상당히 짜증나서 완전판이라는 이름을 달고도 아직 버그가 몇개나 있을지 궁금해서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모아서 한

kimangdae.tistory.com

이 글에서 1번 항목을 참고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 모드를 처음 실행했을때는 기존 블랙 메사에 설정해놓은 옵션들이 적용이 안되어 있으므로 이 모드를 할때는 자신이 해놓은 세팅을 다시 해줘야 한다.


★ 모드를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팁

 

모드 제작자가 창작마당 설명에 설치 방법과 함께 써놓은 것들 

대충 번역기의 힘을 빌려서 번역하자면,

 

튕김현상,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 옵션에 있는 필터링(Filtering), 동적 그림자(Dynamic Shadows), 동적 조명(Dynamic Light)

이 세가지 옵션을 최고 옵션으로 설정하지 않는 것을 권함. (높음 이하 권장)

 

as_c3map01, as_c5map03 이 두 가지 맵에서 만약 튕긴다면 텍스쳐 품질을 낮음 으로 설정해볼것

(플레이 해보지 않아서 어떤 맵인지는 모르겠으나 콘솔창에서 map 명령어로 저 맵을 로드해보면 알 수 있을듯)

 

그리고 이 모드가 20년 10월 30일에 나온 1.5 베타 이후에 나온 모드이므로, 그 전에 나온 다른 창작마당 모드들과 서로 충돌을 일으킬수 있으니 이 모드를 할때는 10월 30일 이전에 나온 모드들을 추가로 적용시키지 않는걸 권장한다.


아직 플레이 해보진 않았지만 창작 마당 댓글을 보니 이 모드는 아직 안정적으로 작동하는거 같진 않네요.

플레이 하실분들은 이 점 감안하고 플레이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모드에서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