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프라이프/정보

블랙 메사 도전과제 - 표본 GG, 지각 (Specimen GG, Late for Work)

by 앙대 2021. 2. 16.
반응형

youtu.be/r5ltFpCXQug

오늘 소개할 내용은 블랙 메사에 있는  도전 과제 중

표본 GG (Specimen GG)

지각 (Late for Work)

이 두 가지 도전과제를 깨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글을 읽기 귀찮다면 위에 링크 된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달성률이 매우 낮은 도전과제

방법만 알면 상당히 간단한 도전과제인데 둘 다 달성률이 2%를 넘어가지 못하고 있다. (2021-02-16 기준)

아마 블랙 메사를 하는 사람들의 대다수가 도전과제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 듯.

 

둘 다 니힐란스 보스전에서 클리어 할 수 있는 도전과제고,

지각 도전과제 같은 경우에는 4분 내로 니힐란스는 잡아야 하는거고 표본 GG 도전과제는 니힐란스의 회복 패턴 때 생기는 노란 수정 3개를 한꺼번에 파괴해야 하는 도전과제다.

 

우선 떨어지자마자 니힐란스가 있는 방향을 보면서 앞으로 이동 한 뒤에

앞에 초록색 결계 (방사능)같은게 보인다면 그 때 우측으로 방향을 틀면 저렇게 노란 수정이 나오는 구멍이 있다.

이 구멍에다가 가방 폭탄을 미리 넣어놓고 나중에 니힐란스의 회복 패턴 때 터트리면 된다.

이 사진은 버그 때문에 가방 폭탄이 안보임..

첫번째 구멍에 심어놓고 그 다음 초록색 결계 주위로 뺑이를 돌다보면 저런 구멍 2개가 더 나온다.

이렇게 해놓으면 표본 GG 도전과제는 깬거나 마찬가지.

가방폭탄을 다 심어놓았다면 이제 니힐란스를 죽이면 되는데

지각 도전과제를 깨려면 화력이 강한 무기를 위주로 사용해야 빨리 깰 수 있으므로

주변에 보급 상자로 탄약 보충하면서 마음껏 RPG와 글루온 건을 쏴주는게 좋다.

RPG와 글루온 건 탄약을 허공에 버리지만 않는다면 니힐란스 보스전은 쉽고 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사진처럼 니힐란스의 회복 패턴 때 미리 심어놓은 가방폭탄을 터트리면 표본 GG의 도전과제가 클리어 된다.

그 이후로는 위에서 말했듯이 글루온 건과 RPG를 마구 쏴주고 보급 상자를 잘 찾아서 탄약 보충만 잘 해주면 지각 도전과제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글이 이해가 안된다면 맨 위에 있는 영상을 참고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