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프라이프/정보

블랙 메사 롱 점프 모듈로 빠른 슬라이딩을 쓰는 방법 (움짤)

by 앙대 2021. 2. 13.
반응형

※ 2021-11-22 설명 영상 링크 추가
https://youtu.be/loz8F8WtZ1w


오늘은 블랙 메사에 있는 슬라이딩 기능을 응용한 롱 점프 슬라이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이 방법은 람다 코어 챕터 후반부에서 롱 점프 모듈을 얻은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실상 젠 파트 이후에만 사용 가능한 방법이다.

 

우선 예시 움짤부터 보도록 하겠다.

예시 1
예시 2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롱 점프 = 점프 + 점프 

슬라이딩 = 달려가면서 앉기 키 유지

이 두가지를 합치면 된다.

 

롱 점프 슬라이딩 = 달려가면서 점프 + 점프 + 앉기 키 유지

이렇게 하면 되는데 그냥 점프 + 점프 키 누르고 앉기 키 유지만 해도 된다.

달리기를 넣은 이유는, 가속도를 조금 더 받기 위해서 하는 건데 속도 조절이 잘 안될거같은 사람은 굳이 달리지 않아도 됨.

 

롱 점프 슬라이딩은 한번 배워놓으면 젠 파트에서 보스전과 넓은 맵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롱점슬 두번의 가속도

그리고 롱 점프 슬라이딩을 하면서 바로 또 롱 점프 슬라이딩을 해주면 가속도가 더 붙게된다.

근데 이렇게 두번 하는건 너무 빨라서 실전에서 써먹을 일은 별로 없다.

 

 

처음 하는 사람은 속도를 주체 못하고 벽에 부딪히거나 추락사를 경험하게 될텐데, 이것도 컨트롤로 어느정도 조절할수 있다.

방향 전환 예시 1
방향 전환 예시 2

롱 점프 슬라이딩을 하면서, 전환하려는 방향으로 시점을 돌린 뒤에 좌 또는 우 방향키를 누르면서 한번 더 롱 점프를 하면 된다. (이어 나갈거라면 롱 점프 슬라이딩)


↓ 예시로 참고할만한 다른 사람들의 영상 ↓ 

youtu.be/3KYvvox-yXI?t=5495

youtu.be/XTqIqVr7X9w

위 영상들에서도 롱 점프 슬라이딩이 나옵니다.

 

직접 찍은 움짤

롱 점프 슬라이딩 기능 말고 위 움짤처럼 슬라이딩 기능을 이용해서 버니합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걸 버그라고 판단해야할지 아닐지는 스스로가 결정할 일이지만

위 움짤처럼 슬라이딩 버니합이 버그인지 아닌지 결정하기 어렵다면 개발자가 슬라이딩 버니합 관련 스팀 토론에 댓글을 단게 있는데 이걸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021년 1월 23일 글)

"Bhop" by abusing the slide feature :: Black Mesa 일반 토론 (steamcommunity.com)

 

"Bhop" by abusing the slide feature :: Black Mesa General Discussions

Has anyone noticed that you can bhop (aka bunnyhop) thanks to the sliding feature, it appears that it maintains speed while you speed up either by airstrafing, or by using anything with knockback and misc. (explosions, charged tau cannon shot, or the conve

steamcommunity.com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의 힘을 빌려 해석하자면

슬라이딩 기능은 개발자가 직접 게임에 넣은 기능이다.

버니합을 막을지 안막을지는 여러 사람들과 다른 토론에서 다뤄야 할 내용이다.

특정 장소에서는 이 버니합이 사기적인 플레이가 될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

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싱글플레이에서는 별로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멀티플레이에서는 막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블랙 메사 멀티를 하는사람은 거의 없지만)

 

버니합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신다면 안쓰셔도 됩니다.

안써도 게임은 진행되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