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프라이프/모드 정보

하프라이프: 데이 헝거 트릴로지 간략한 소개와 설치 방법 (They Hunger Trilogy)

by 앙대 2021. 3. 10.
반응형

데이 헝거 오프닝 장면

하프라이프: 데이 헝거는 1999년에 처음 나온 모드다.

 

1999년에는 에피소드 1, 2000년에는 에피소드 2, 2001년에는 마지막 에피소드 3을 내면서 데이 헝거 시리즈는 2001년에 끝나게 되었다.

이 데이 헝거 에피소드 3가지를 종합한 게 데이 헝거 트릴로지.

(그냥 에피소드 묶은거라 특별히 뭐가 달라진 건 없음)

 

간략한 줄거리:

주인공은 자신의 새로운 책을 발매하기 위해 영감을 얻으러 차를 타고 어느 작은 마을로 이동하던 중, 재수없게도 번개가 차량에 맞는 바람에 근처에 있는 호수로 떨어지게 되는데, 운 좋게 살아남은 주인공은 빠져 나가기 위해 호수를 지나 길을 찾아다니기 시작하지만 갑작스레 좀비가 튀어나오면서 알 수 없는 일들을 겪게 된다.

 

이하 설치방법

www.runthinkshootlive.com/posts/they-hunger/

 

They Hunger | RTSL

The They Hunger Trilogy was Classic of the Month for October and November 2015. Basic Details Title: They Hunger Complete Series File Name: hl1-sp-they-hunger-with-steamfix.7z Original File Names: TheyHunger3.exe, tht_steamfix.exe Size : 45.24MB Author: Ne

www.runthinkshootlive.com

위에 적힌 사이트로 들어가서 Download Options 밑에 있는 파란 버튼을 클릭해서 압축 파일을 다운 받는다.

 

압축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풀면 Hunger 라는 폴더가 나오는데, 이 폴더를 복사해서 하프라이프가 설치된 폴더에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하프라이프가 설치된 폴더에 들어가려면,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하프라이프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를 눌러주면 된다.

설치 폴더에 Hunger 폴더를 넣어준 뒤 스팀을 다시 시작하면

라이브러리에 데이 헝거 트릴로지가 생긴다.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

New Game으로 하면 에피소드 1, 2를 할 수 있고

에피소드 3는 New Game 밑에 They Hunger Episode 3를 눌러주면 된다.

 

데이헝거 시리즈는 예전에 스벤코옵(Sven Co-op)에서 데이 헝거 맵을 플레이 해보고 난 뒤에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

그 때 당시에는 나름 재밌게 했었던 기억이 난다.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팬 이라면 한번쯤 해볼만 한 모드라고 생각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