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2D 액션 플랫포머 인디게임 Swordswallower 데모 간단 리뷰

by 앙대 2021. 3. 19.
반응형

itch 페이지
시작화면

오늘 리뷰할 게임은 Swordswallower 라는 2D 액션 플랫포머 인디게임이다.

두명의 개발자가 만드는 게임이고, 작년에 데모를 공개한 걸 본 적이 있었지만 그때는 안하고 지나쳤었는데

최근에 업데이트 되었길래 시간 내서 한번 플레이 해봤다.

게임 진행은

WASD '이동'

마우스 좌클릭 '검'

으로 진행되는데, 점프는 없고 점프로 지나가야될 것 같은 지형은 검으로 벽을 타면서 지나가야 한다.

체력은 없고, 보스급 몬스터가 아닌 이상 한대 맞추면 죽고, 플레이어도 한대 맞으면 죽는다.

 

아직 데모라서 보스급 몬스터는 중간보스 하나 보스몹 하나가 전부지만, 그래도 2인 개발에 이정도면 나중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다.

왜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했냐면,

위 움짤에 나오는 플레이 방식이 나름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직접 찍음)

 

이 게임을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그냥 지나가다 NPC 나오면 말걸어보고, 적나오면 죽이고, 벽타면서 이동하고, 방심하면 훅 가는 게임이라고 요약 할수 있을듯.

 

아직 데모 플레이라서 처음 플레이 해도 15~20분 내로 깰 수 있기 때문에 분량은 짧은 편이지만, 나한테는 나름 강렬한 인상을 준 게임이였다.

 

총평: 2D, 액션, 플랫포머, 메트로바니아 장르를 좋아한다면 한번 쯤 플레이 해볼만한 인디게임이지만 빨리 출시 될 것 같지는 않음

 

플레이 영상:

youtu.be/cf7md2nm3ng

 

게임 다운로드 링크:

Swordswallower by Uti Azulay (itch.io)

 

Swordswallower by Uti Azulay

A surreal, psych-goth action platformer where players traverse and fight only by throwing their massive enchanted sword.

utiazulay.itch.io

위 링크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압축 파일을 다운 받고

압축을 푼 뒤 나오는 swordswallower.exe 파일을 실행하면 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