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귀여운 그림체의 2D 탄막 슈팅 인디 게임 Tadpole Tales 간단 리뷰

by 앙대 2021. 3. 24.
반응형

시작화면

오늘 리뷰할 게임은 Tadpole Tales(올챙이 이야기) 라는 제목의 2D 사이드 스크롤 탄막 슈팅 인디 게임이다.

 

3월 12일(스팀 기준) 에 나온 게임이고, 소개 사진부터 귀여운 그림체가 눈에 띄는 게임이라 한번 플레이 해봤다.

줄거리는 올챙이가 되어 오염된 강과 생물들에 맞서싸워서 강을 정화시킨다는 내용이다.

시작 후 나오는 조작 키 설명

튜토리얼은 그냥 조작키만 알려주고 바로 시작한다.

매우 심플하다.

플레이는 단순하지만 그림체가 귀여워서 플레이 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다.

그림체 덕분에 평범한 탄막 슈팅 게임이 재밌어지다니..

(위 움짤처럼 물을 뱉어 오염된 생물을 정화시키는게 주 목적)

중간 보스급 몬스터도 있었는데, 공격키를 누르고 있을때는 이동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패턴을 피하려면 공격키를 누르지 않고 이동해야 잘 피할 수 있다.

그리고 생명력(하트)이 채워지면 채워질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고 공격 패턴이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안 맞고 생명력을 채우면서 플레이 하면 쉽게 깰 수 있다.

 

그림체 덕분에 변신하는 걸 보는 재미도 있다.

노말 모드 최종 보스를 클리어 하면 Expert 모드가 새로 열리는데

이 모드는 배경이 밤 배경으로 바뀌는 것과 타이머, 그리고 난이도가 조금 오르는게 특징인 모드다.

 

플레이 타임은 노말 모드에서 한번도 안죽었을 때 기준 10~15분 정도였고,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

분량을 조금 더 늘리고 정식 출시를 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뭐.. 그건 제작자들 마음이니 어쩔수 없지만 이정도로 만족하고 넘어가야겠다.

 

총평: 귀여운 그림체가 단순한 탄막 슈팅 게임을 돋보이게 만들어줘서 좋았고, 플레이 타임이 짧아서 아쉬웠다.

 

플레이 영상:

youtu.be/5gj7EIWMGTQ

 

게임 다운로드:

Steam의 Tadpole Tales (steampowered.com)

Tadpole Tales by Andrei Zi Zhen (itch.io)

둘 중 한곳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itch가 아닌 스팀에서 다운받으면

이렇게 도전과제가 따로 있으니 도전과제에 관심이 있다면 스팀으로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