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인디 레트로 FPS 게임 INCISION 데모 간단 리뷰

by 앙대 2021. 3. 21.
반응형

오늘 리뷰할 게임은 INCISION 라는 3D 인디 레트로 FPS 게임이다.

핀란드 출신의 게임 개발자가 혼자서 만들었으며, 3달 전에 데모가 처음 나왔었지만 이 게임의 존재를 뒤늦게 안 나는 이번에 처음 플레이 해보게 되었다.

 

줄거리는 대충 요약하자면 알수없는 위협으로 인해 디스토피아가 되어버린 세상에서 이름없는 주인공이 되어 어느 마을에 있는 괴물들을 절개(INCISION) 해버린다는 내용이다.

대충 데모라는 내용
시작 화면

WASD로 이동

숫자키로 무기변경

마우스 좌클릭 공격

 

이 세가지 조작이 전부인 게임이지만, 튜토리얼이 없기 때문에 저런 FPS 기본 키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매우 불친절 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것도 데모라서 그런가? 라고 생각하기엔 이건 그냥 기본적인걸 빼먹은 것 같다.

어차피 이런 고전 FPS 장르를 하는 사람은 다 FPS 좀 아는 사람이라는 생각에 이렇게 해놓은 걸지도 모른다.

 

알수없는 위협으로 인해 디스토피아 세상이 되어버린 배경을 레트로 FPS 느낌을 살려서 나름 잘 표현한 것 같으면서도 뭔가 아쉽다.

게임 플레이는 단순하게 그저 아이템을 먹고 적을 무찌르는게 전부다.

그러나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기 때문에 나도 처음 플레이 할때는 2~3번은 죽었고, 그 이후로는 신중하게 플레이 해서 클리어 했다.

타격감도 나쁘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크게 좋진 않았던 것 같다.

 

아직 개발 중 이라서 그런건지 특별히 내세울만한 장점은 없어보인다.

그렇다고 단점만 있는 게임은 아닌거 같으므로 나중을 기다려볼만 하다고 생각함

 

총평: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시작해야하는 레트로 FPS, 1인 개발이라 언제 나올지 모른다.

 

플레이 영상:

youtu.be/JlUUV05ODS0

 

다운로드 링크:

INCISION by SmoothBrainDev (itch.io)

 

INCISION by SmoothBrainDev

Gory, fast-paced, challenging, 90's nostalgia blast from the past

smoothbraindev.itch.io

위 링크로 들어간 뒤 Download 버튼을 누르고 압축파일 다운로드해서 압축 푼 뒤 나오는 exe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